2026.01.01 (목)

  • 맑음서울 -5.0℃
  • 흐림제주 1.7℃
  • 구름많음고산 2.2℃
  • 구름많음성산 0.5℃
  • 구름많음서귀포 4.8℃
기상청 제공

보도자료


아마존 물류 서비스, 미국현지창고에서 직접관리… 미국 3PL Fulfillment 서비스 실시

  • 신혜정 기자 shin@jejutwn.com
  • 등록 2022.02.10 17:13:43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국내에서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아마존의 물류 판매&재고 관리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실시되고 있다.

 

NEXGEN3PL은 미국 아마존 특유의 3자 물류(3PL·third party logistics·다른 기업의 물품 보관, 배송, 재고관리 등의 일부를 대행해주는 것) 판매 서비스인 FBA(Fulfillment by Amazon) 창고 서비스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유통업계의 수익성 재고는 물론 글로벌 물류 원활성을 더하기 위한 사업 방식 재고의 일환이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쿠팡 등 이제는 굴지의 대형 유통업체가 된 기업들이 적극 벤치마킹을 하는 이 FBA창고 방식은 아마존 측에서 클라우드 사업과 함께 핵심적인 미래 수익원으로 꼽고 있는 유통 체계로 유명하다.

 

글로벌 물류 컨설팅 연구 용역 업체인 암스트롱&어소시에이츠는 아마존의 미국 전자상거래 3PL 매출을 2017년 126억달러(15조원)에서 2021년에 318억달러(37조6000억원)로 증가했을 것으로 추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3PL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이를 만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결과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는 이러한 플랫폼 체계를 국내에서도 도입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측의 복안이다.

 

이러한 목적으로 마련된 NEXGEN3PL의 FBA 창고 운영 방식은 한국에서 미국 아마존판매를 위한 FBA 상품 검수/입고, 그리고 미국 eBay, Shopify, Etsy 등 쇼핑몰을 대상으로 하는 판매를 위한 재고관리, 포장, 프레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렇게 FBA를 통해 판매 또는 입고된 상품들에 대해 필요할 경우 아마존에서 리무벌 해야 하는 경우도 리무벌 하는 상품의 검수를 함은 물론이고 리라벨링과 재포장을 진행하여 아마존에 재 입고하는 서비스와 더불어 판매 뒤 고객으로 부터 반품되는 제품의 수취, 그리고 실시간 재고 관리 등의 다채로운 미국 내 상품판매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거친다. 

 

무엇보다 경비를 $0.49부터 저렴히 진행을 할 수 있으며, 14일 보관 무료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지원을 하는 서비스도 제공을 한다. 또한 월 기본료 $0를 책정함과 동시에 창고료를 $0.99로 서비스를 진행해 한국에서 누구나 최저가로 신개념 유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 것이 핵심이다. 

 

NEXGEN3PL은 관련 전문서비스를 2018년 미국 내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어 사이트 운영을 시작하여 전문화된 시스템과 15년 이상의 물류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안정화를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NEXGEN3PL측은 “글로벌 물류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아마존 특유의 풀필먼트서비스를 국내에서도 누구나 미국 현지에 자사창고를 가진것과 같이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체계를 갖춘 만큼 유통망 개선과 그로 인한 수익성 확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