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다음 달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S22 시리즈가 베일을 벗을 전망이다. 갤럭시S22 시리즈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21 시리즈와 같은 3개의 모델로 출시되며 울트라 모델에 변화가 예정돼 있다는 소식이 유출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이동통신 3사 및 제조사에서는 신제품인 갤럭시S22 출시일 전 기존 모델인 갤럭시S21, 갤럭시S20,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시지원금과 출고가를 조정하면서 가격을 낮추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현재 가격이 조정된 모델 중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스펙 대비 가격이 인하돼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 할인정보 공유카페에서는 한발 빠른 갤럭시S22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해 사은품 혜택으로 갤럭시탭,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등 정품 웨어러블과 단말기 30만원 즉시 할인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가격이 조정된 갤럭시S20, 갤럭시S21 등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곳의 정보를 공유하고 더 낮은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핸드폰 구매요령 등을 소개하면서 스마트폰들의 공시지원금 변동사항과 출고가 변동사항을 게시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