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언팩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22 시리즈에 엑시노스2200 칩셋이 장착될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프로세서는 삼성전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AP로 기존보다 높은 성능을 자아낼 것으로 예상돼 AP 시장의 순위변동이 점쳐지고 있다.
갤럭시S22 시리즈는 각 크기와 스펙에 차이를 둔 갤럭시S22·갤럭시S22 플러스·갤럭시S22 울트라 모델로 출시되며 그 중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은 각진 모서리와 엣지 디스플레이, S펜 등이 탑재돼 노트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럭시S22 언팩이정과 사전예약 일정이 공개되면서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통신3사는 기존 갤럭시S21, 갤럭시Z플립3 등의 재고소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폰SE3 출시설이 나오면서 시장 점유율을 지키면서 재고부담을 최소화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할인카페에서는 갤럭시S22 사전예약 혜택을 강화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신청고객에게 단말기 30만원 즉시 할인,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갤럭시탭 등을 추가사은품으로 증정할 것이라 밝혔다.
추가로 전작인 갤럭시S21, 갤럭시S21 플러스,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에 할인을 최대로 적용하고 있으며 특히 갤럭시Z플립3 모델은 14만원대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