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기숙학원통합사이트 기숙통은 2023학년도 입시에 대비하는 재수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재수기숙학원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적합한 학원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수기숙학원은 수능일까지 10개월동안 목표대학 합격을 위해 재수생에게 적합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시설을 제공하는 기숙형 학원이다.
재수기숙학원은 숙식을 병행하기 때문에 선택 시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 개인의 성향을 함께 고려해야 하며 각 학원 별 교육방식, 비용, 시설 등에 차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기숙통에서는 다년간 입시를 거치며 축적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를 분류하고 학생 개인에게 적합한 학원을 선별한다.
먼저 교육방식에 따라 전국 재수기숙학원을 수업식, 반독학식, 독학식으로 나누고 특강, 보충학습, 질의응답 시스템 등의 정보를 추가로 파악한다.
수업식 기숙학원은 학교와 동일하게 오전·오후에는 정규수업을 진행하고 저녁시간을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및 선택과목,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된다.
반독학식은 취약점에 따라 수강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과목별 성적의 편차가 큰 학생에게 적합하며, 정규수업 없이 인터넷 강의와 질의응답에만 의존하는 독학식은 올바른 자기주도학습법이 형성돼 있는 상위권 학생에게 적합하다.
김정민 대표는 “재수기숙학원은 10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공부방법, 성향을 고려하지 않은 채 선택할 경우 중도 포기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며 “기숙통에서는 전반적인 학원시스템과 더불어 학습계획표, 강사진, 교재, 면학분위기 등 세부적인 정보까지 비교해 본인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