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8.8℃
  • 구름많음제주 23.2℃
  • 흐림고산 21.7℃
  • 흐림성산 24.2℃
  • 구름많음서귀포 23.0℃
기상청 제공

정보


겨울철 피부 노화 고민 덜어 주는 인쎄라 리프팅이란?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겨울철 건조한 대기와 추운 날씨는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기 마련이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피부 자극도 심해지기에 피부 탄력은 더욱더 쉽게 저하될 수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처짐이나 주름 등 피부 노화로도 이어질 수 있다.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 탄력의 핵심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진피층 단백질이 감소하기 쉽고, 잔주름은 깊어지고 탱탱했던 피부는 처지기 시작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미 노화가 진행된 피부는 홈케어만으로는 개선이 어렵기에, 레이저 리프팅을 통해 노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피부 노화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으로는 인쎄라를 꼽을 수 있다. 이는 울쎄라와 인모드 두 가지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으로, 불필요한 지방은 제거하면서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내는 리프팅이다. 

 

먼저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근막층까지 전달해 조직을 응고하고 수축시킨다. 울쎄라의 경우, 의료진이 실시간 초음파 영상으로 피부 구조를 확인하고 시술하기에 안정성이 높으며 해당 부위에 정확한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반면, 인모드의 경우 고주파 에너지와 함께 FX와 FORMA 핸드픽스로 피부층을 순차적으로 끌어올리는 리프팅이다. HVP를 탑재한 미니 FX 핸드픽스는 피부 탄력을 강하게 끌어당겨 볼살, 턱살, 이중턱 등 늘어진 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FORMA 핸드픽스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생성해 보기 싫은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인쎄라 리프팅이 아무리 효과가 좋은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없다면 기대 효과를 얻기 어렵다. 자기 피부 상태에 맞지 않게 높은 에너지 강도만을 추구한다면 볼패임이나 지방소실과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만족도가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인데, 따라서 시술 전에는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함께 개별 맞춤 1:1 상담을 통한 계획을 수립할 것을 권한다.

 

만족스러운 리프팅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개인마다 다른 노화의 진행 정도를 분석하고 시술을 진행해야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를 얻어가고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도움말 : 미사 미엘피부과 김동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