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맑음서울 21.2℃
  • 흐림제주 24.5℃
  • 흐림고산 23.3℃
  • 흐림성산 23.5℃
  • 흐림서귀포 24.2℃
기상청 제공

정보


앞·뒤트임 복원 수술, 상태에 맞는 기능 디자인 고려해야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겨울방학 시즌 시작과 함께 성형외과를 찾아 쌍꺼풀 수술 등의 눈 성형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크고 화려한 눈매로의 개선을 기대하며, 눈매를 교정하거나 앞트임과 뒤트임 등을 선택하기도 한다. 

 

앞트임은 미간 사이 거리가 멀거나 몽고주름으로 답답해 보이는 눈 앞머리를 터 시원한 눈매로의 개선을 위해 쓰인다. 뒤트임은 눈꼬리 연장과 함께 밑 쪽을 터 줄 경우 인상을 더욱 부드럽게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는 모든 이들에게 만족을 주지 못한다. 자칫 너무 과한 절개가 이뤄지면서 원하지 않던 인상으로 변하는 이들도 있기 때문이다. 또, 눈앞과 뒤의 점막이 많이 노출돼 눈 시림 증상이 생기거나 심한 흉터가 생기는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있다.

 

이처럼 수술 후 변화가 미미하거나 흉터 등의 부작용이 있다면, 복원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과하게 트인 눈 앞머리와 뒤 눈꼬리 주변 근육, 피부를 교정하고 흉터나 붉은 살 등을 개선한 후, 다시 닫아주는 재건 수술이다. 첫 수술 후 생긴 문제들을 전체적으로 복원해 흉터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양쪽 눈의 비례를 체크해 기능도 복원하게 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복원 수술이 단순히 기존 절개 부분을 다시 봉합하는 수술이 아니라는 것을 환자가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첫 수술 때와는 달리, 환자가 원하는 모양에 맞춘 또렷한 재수술 결과가 나오기는 어려울 수 있다.

 

복원은 피부를 당겨와 트인 부분을 막는 수술이다, 그 때문에 피부 여분이 충분해야 수술이 가능해진다. 또 현재 눈 상태에 맞춰 눈의 기능뿐만 아니라 알맞은 디자인까지 이뤄져야 하므로 개인이 특정 스타일을 원한다 해서 이를 완전히 반영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수술은 자연스러운 복원과 함께 심미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따라서 눈 재수술의 경우 잘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파악해 세밀한 의료적 처치가 진행되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이벤트 비용이나 후기만을 따져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케이스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꼼꼼하게 찾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에게 알맞은 사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돼 있는지, 혹시 모를 응급 상황을 대비한 의료 장비나 마취과 전문의와의 협진이 빠르게 진행되는 곳인지 등을 확인해 봐야 한다.

 

도움말 : 김현수 그리다성형외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