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많음서울 22.0℃
  • 흐림제주 24.0℃
  • 흐림고산 22.7℃
  • 흐림성산 24.1℃
  • 구름많음서귀포 23.3℃
기상청 제공

정보


재수술 필요한 가슴 보형물 제거, 안전성 고려한 계획 필요해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혜련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은 어느 시기보다도 높은 시기가 바로 지금이다. 얼굴이나 몸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보다 나은 외모를 얻고자 자신을 가꾸고 꾸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겨울철이라 두꺼운 옷으로 가려져 있기는 하지만, 몸매에 대한 관심도 과거보다 훨씬 늘어난 상황이다.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받는 성형 역시 과거에는 눈이나 코와 같은 대표적인 얼굴 부위에만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얼굴뿐 아니라 몸매를 가꾸고자 가슴 성형과 같은 수술을 받기도 한다.

 

건강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얻고자 하는 가슴 수술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부분이 강해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조절에 한계가 있는 가슴 부위의 개선을 위해 받는 수술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과거보다 외모, 그중에서도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수술 사례가 늘어날수록,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례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가슴에 멍울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생기는 등 확대 수술 이후에 부작용이 일어나는 사례가 있으며, 심지어는 확대를 위해 수술을 받았는데, 가슴은 점점 작아지고 가슴 부위가 아닌 배와 같은 엉뚱한 부위가 불러오는 사례도 존재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잡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공업용 실리콘이나 어메이징 젤과 같은 허가되지 않은 필러를 주입할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어메이징 젤은 폴리아크릴마이드 하이드로겔이라는 정식명칭을 가진 물질로 우크라이나에서 미용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90년대 후반 중국에서 가슴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됐지만, 합병증과 부작용의 사례가 빈번해 사용이 금지된 물질로 알려져 있다.

 

물론, 처음부터 이러한 안전성을 고려해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한 번 실패했을 경우에는 재수술을 통해 불법 보형물을 제거하는 식으로 대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안전하지 않은 공식적인 보형물이 아닌 경우에는 다음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당장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재수술을 통해 불법 보형물을 제거하고 안전한 보형물로 재삽입을 진행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실제로, 불법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멍울이나 혈종, 통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존재한다. 심지어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신경계통과 내분비계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 암을 유발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부작용 중에는 구형구축이라는 증상이 있는데, 이는 보형물을 삽입할 시 얇은 피막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 것으로 구형구축이 발생하면, 가슴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딱딱해지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수술 시 보형물이 정품인지 또 자신의 피부나 가슴방 등 체질과 몸에 알맞은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만약, 잘못된 문제가 발생했다면, 시기가 늦춰지지 않도록, 유방외과 전문의를 찾아 제거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민호균 유미노외과의원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