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6.7℃
  • 흐림제주 24.9℃
  • 흐림고산 23.8℃
  • 흐림성산 24.6℃
  • 흐림서귀포 24.1℃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대형마트 휴무일] 11월 28일 이마트·코스트코·홈플러스·롯데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 총정리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대형마트 휴무일이 화제다.

 

11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은 2주, 4주차 일요일인 14일과 28일이 해당한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한편 점포별 휴점일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날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포별 휴무일은 각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국 점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다르지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며, 이외에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이마트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다이소는 점포별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대형마트에서는 다양한 행사도 이어진다.

 

이마트는 오는 12월8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월데코용품(벽에 거는 장식용품), 인형, 트리 장식 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할인전'을 선보인다.  

 

우선 오는 12월1일까지 '베이직 트리' 3종과 장식용 LED 전구류를 동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크리스마스 월데코용품(벽 장식용품)은 행사 카드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어 12월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은 크리스마스 인형, 스노우볼, LED 전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월1일까지 ‘크리스마스 내추럴 미니트리’, ‘솔방울 가랜드’, ‘글리터 가지’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들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스노우볼 오르골’, ‘LED 앵두 전구 트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인기 좋은 화분인 ‘포인세티아’는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인 4500원에 판매한다.

 

‘포인세티아’ 외에도 ‘게발 선인장’, ‘블루버드’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식물 모음전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김장철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서점, 성남 야탑점, 수원 영통점, 대구 칠곡점, 부산 아시아드점 등 전국 5개 주요 점포에서 매장 내 고객이 보는 앞에서 바로 버무려 담근 김치를 갓 삶은 수육과 함께 판매하는 ‘김장쇼 매대’를 운영한다.

 

김장쇼 매대는 매일 오후 1시와 4시, 6시 등 3회에 걸쳐 직원이 그 자리에서 국내산 절임배추에 국산 고춧가루 등으로 만든 매콤하고 칼칼한 양념을 직접 버무려 김장을 담그며, 이렇게 담근 즉석 김장김치는 100g당 990원에 상품이 소진될 때까지만 선착순 판매한다.

 

갓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즐기기 좋은 따끈한 수육도 함께 선보인다.

 

홈플러스의 즉석반찬 브랜드 ‘삼청동식탁’을 통해 선보이는 수육(9900원/팩/350g)은 국내산 앞다리를 감초와 계피, 생강 등 전통재료와 사과, 양파로 감칠맛을 더한 육수에 푹 삶아 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대형 냄비에서 바로 꺼내 썰어서 팩에 담아 판매하며, 가격은 1팩(350g)에 9900원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