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2.9℃
  • 구름많음제주 24.3℃
  • 흐림고산 23.7℃
  • 구름많음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9℃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세계테마기행' 라인강의 기적 독일 '2시간 유람선 코스'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독일로 떠난다.

 

세계대전 패국이란 오명을 딛고 라인강의 기적으로 우뚝 선 독일(Deutschland)! 무미건조할 것 같은 독일의 이미지를 바꿔줄 반전 매력을 찾아 독일 바이에른 알프스에서 여행을 시작한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퓌센(Füssen)에서 마차를 타고 디즈니 신데렐라 성의 모티브가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Schloss Neuschwanstein)으로 향하는 길. 마리엔 다리에서 보는 성의 모습과 인근에 있는 에메랄드빛 호수 알프제(Alpsee)는 빼먹을 수 없는 아름다운 명소다.

 

마을로 내려와 퓌센 토박이 롤란드 씨를 만났는데. 마을 4총사와 함께 과거 목동들의 소몰이 도구, 알펜호른(Alpenhorn)을 불며 행복한 시간을 갖고, 바비큐 파티도 즐긴다.

 

알프스에서 발원해 유럽 6개국을 흐르는 라인강! 독일을 지나는 구간이 가장 길어 독일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잘 알려져있다. 뤼데스하임(Rüdesheim)에서 출발해 로렐라이(Lorelei)언덕을 볼 수 있는 2시간 유람선 코스는 오래된 고성과 포도밭 경관을 볼 수 있어 단연 인기 코스. 유쾌한 할머니들과 독일 민요를 부르며 흥겨운 시간을 보낸다.

 

라인강 지류를 따라가다 포도 농가로 유명한 베른카스텔쿠에스(Bernkastel-Kues)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14대째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미샤엘 씨를 만나 비탈진 포도밭에서 포도 수확을 하고, 이곳의 와인 맛이 으뜸일 수밖에 없는 특별한 비밀도 엿듣는다.

 

먹는 호박이 아닌 타는 호박이 있다?! 루트비히스부르크(Ludwigsburg)에서 100kg도 넘는 호박을 수확해 호박 보트 경기가 열리는 특별한 축제에 참가한 뒤, 부퍼탈(Wuppertal)로 하늘을 나는 기차를 타러 가는 놀라운 여정! 1901년 강으로 둘러싸인 지형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특별한 기차. 슈베베반(Schwebebahn). 과거 빌헬름 2세가 앉았던 1호 열차에 탑승해 100년이 넘은 역사의 향취를 느낀다.

 

마지막으로 찾은 곳. 아름다운 소도시 작센 스위스 [Sächsische Schweiz]에서 1,000개가 넘는 봉우리 중 한 군데에 올라 내 이름을 독일 땅에 남겨보며 동화 같던 기행에 마침표를 찍어본다.

 

'세계테마기행'은 오늘 밤 8시 40분 EBS1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