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오는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사단법인 한류엑스포(KOREA EXPO) 주최,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제1회 '김치한류엑스포'가 진행 된다.
김치한류엑스포를 기획 및 주관하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김치가 중국의 전통음식이라는 주장에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김치게임’을 진행하여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김치한류엑스포의 주관사이자 김치게임을 기획한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공간에서 17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대 히트한 화제작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김치게임을 전세계 유저들이 모여있는 플랫폼에서 한국의 김치를 제대로 알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구상했다” 고 밝혔다.
김치게임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서 ‘김치게임무추파’ 를 검색해서 현재 플레이가 가능하며, ‘묵찌빠’ 게임을 본따 김치의 재료인 무, 고추, 파 의 이름을 넣어 재구성해 김치에 대한 정보전달과 재미요소를 모두 잡아냈다.
또한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여 해외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김치게임무추파’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의 룰에 맞춘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진행되며, 김치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이지훈을 연속으로 이겨 최후의 1인을 가리고, 22일 김치의 날 자정부터 한달 간 진행되며 공지된 시간 내에 가장 많이 우승한 사람이 상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