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인 ㈜에프엔제이가 지난 11일 경기 화성 SINTEX에서 열린 ‘2021 경기스타트업 Talking Day’ 넥스트유니콘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2021 경기스타트업 Talking Day’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의 주관으로 창업 성공사례 전파를 통한 창업 의지 고취 및 운영 인력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경기지역 스타트업 지원기관이 함께 모여 미래 유니콘을 발굴하고 우수 창업지원 사례를 공유하여 지원 기능 및 역할을 강화하는 네트워킹 자리로, 해당 행사는 엑셀러레이터(운영인력) 부문과 넥스트유니콘(창업기업)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경기지역내 창업보육센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메이커스페이스 등 100여 개 창업지원기관에서 각 부문별 1개씩 추천하고, 이를 대상으로 우수 성과자 포상 및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행사로 엑셀러레이터 부문 7명, 넥스트유니콘 부문 총 13개 기업을 선정, 시상했다.
㈜에프엔제이는 ‘Fun & Joy Digital Life’ 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포용을 실천하는 SW/AI 교육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써 미래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빈틈없는 360도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정인호 센터장은 “㈜에프엔제이가 또 한번 우수한 역량을 보여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욱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 지원해 경기지역 내 창업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