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기업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2021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한다.
국내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주최,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주관한 ‘2021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은 지난 11월 1일 정순균 강남구 구청장의 축사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현장의 이야기는 비긴메이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됐다.
1일 채용 설명회에서는 ‘비즈니스캔버스’, ‘페이워크’, ‘보스트핏’, ‘백두테크놀로지스’, ‘바로매니지먼트’, ‘누트컴퍼니’ 등 기업 담당자들이 참여해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을 진행했다.
2일 채용 설명회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코액터스’, ‘로보아르테’, ‘펍플’, ‘이크레모스’, ‘아이팩토리’, ‘씨드앤’, ‘웨인힐스벤처스’의 기업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각 기업들은 기업 소개 및 채용 설명과 더불어 유니콘 기업,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가치와 포부를 밝혔으며, 구체적인 채용 계획으로 구직자들의 취업 계획과 관련하여 도움을 줬다.
또한 현장에서는 채용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들과 ‘룰루랩(AI 기반 피부 분석 솔루션)’, ‘스파이더크래프트(배달 대행 스타트업)’, ‘크렉시스(아시안들을 위한 장보기 커머스 ‘한품’)’ 등 총 24개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채용 부스를 운영했다.
참가 기업들은 개발자, 디자이너, 경영·재무·기획, 마케팅·광고·홍보·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채용 면접을 진행했고, 해당 분야의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매칭한 채용 면접이 이루어졌다.
주관사 비긴메이트 대표(정윤섭)은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구직자들과 스타트업의 미스매칭을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본 행사에 많은 구직자가 참여해 큰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면서 “이번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통해 참가자와 스타트업 기업 모두의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