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메타버스를 활용한 컨텐츠가 많아지고 있는 현재 상황 속 메타버스를 통한 기업교육 팀빌딩을 진행하는 업체 ‘더팀컴퍼니’가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실제 기업교육에 도입하고 있다.
더팀컴퍼니는 기업교육 전문 업체로 출발한 업체로 기존 기업교육의 틀을 벗어나 기업의 상황에 맞추고 기업이 원하는 맞춤 메타버스 디자인을 통해 사무실이나 행사장을 직접 구현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커스터마이징을 더해 뛰어난 몰입감의 팀 미션 프로그램도 제작 및 구축, 진행까지 도 맡고 있다.
더팀컴퍼니는 약 17년 동안 팀 빌딩 프로그램 개발에만 힘을 쏟으며 오프라인 프로그램 약 50여 개 및 국내 대표기업 600개 이상과 약 15년동안 100만명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팀 빌딩을 진행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비대면 팀 빌딩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열풍과 더불어 발빠르게 메타버스 기업교육 팀빌딩 프로그램을 개발을 성공했다.
더팀컴퍼니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팀빌딩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대탈출, 메타버스 문제적남자 10, 메타버스 더 브레인, 오징어미션 메타버스등 으로서 많은 기업들과 모임에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메타버스 팀빌딩은 언제 어디서든 참여가 가능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기업들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
요즘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플랫폼은 게더타운으로 가상공간의 회사에 출근해 그 곳에서 회의나 업무를 하기도 하고, 모두 모여 방탈출, OX 퀴즈, 각종 미니 게임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즐기기도 하며, 전시 공간을 따로 구성해 전시관을 만드는 등 말 그대로 메타버스라는 공간 안에서 친구, 동료들을 만나며 새로운 세상을 접하게 된다.
더팀컴퍼니는 모든 메타버스 맵디자인은 메타버스 전문 디자인 개발기업 더메타 컴퍼니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요즘 트랜드인 메타버스 관련 프로그램진행문의와 맵디자인 및 제작관련해서 많은 기업의 교육담당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