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5.8℃
  • 구름많음제주 25.3℃
  • 구름많음고산 26.4℃
  • 구름많음성산 26.4℃
  • 구름조금서귀포 27.0℃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생활의 달인' 제주 곰탕·전기차·마포구 돈까스 달인 화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생활의 달인' 제주 곰탕 달인, 전기 차 달인, 서울 마포구 돈가스 달인, 공기놀인 달인이 화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817회에서는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재벌식당, 홍춘심) △돈가스 달인(츠키젠, 박상욱) △전기 차 달인(정경빈) △공기놀이 달인(박종남)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제주 곰탕 달인 : 홍춘심 (女, 78세, 경력 50년)

 

▷ <재벌식당> : 제주 제주시 연동

 

제주산 소고기로 우려낸 푸짐하고 깊은 맛의 곰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허름한 외관이 맛집임을 짐작케하는 하는 노포다.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진한 고깃국물을 자랑하는 곰탕이 그 주인공이다. 달인만의 비법이 담긴 묵직한 고깃국물은 한번 맛보면 숟가락을 놓을 수 없다는데.

 

넉넉하게 담긴 부드러운 고기는 집으로 돌아가는 걸음을 멈추게 한다. 제주도의 명물이라 불리는 푸짐한 한 그릇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돈가스 달인 : 박상욱 (男, 30세)

 

▷ <츠키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돈까스로 합정동 일대에서 정평이 났다는 달인. 오랜 시간 동안 숙성한 부드러운 원육과 달인만의 놀라운 튀김 기술의 만남은 한입 맛보는 순간 감탄을 멈출 수 없다는데.

 

토마토 퓨레와 생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만든 달인의 수제 돈까스 소스는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한다. 아무리 긴 시간 줄을 서더라도 꼭 먹어봐야 한다는 달인의 돈까스.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돈까스에 숨겨진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 전기 차 달인 : 정경빈 (男)

 

단기술의 집약체 전기차.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만큼 사용법이 복잡한 것은 당연지사. 전기차 매뉴얼을 익히려면 베테랑 운전사라도 몇 날 며칠이 걸린다고 하지만, 정경빈 (男 / 43세) 달인을 만난다면 단번에 고민 해결 완료.

직접 다양한 전기차를 테스트하며 매뉴얼을 독학하고 전기차종을 끊임없이 연구한다는데. 복잡한 용어보다는 실용적인 정보 전달을 하는 것이 달인의 핵심 목표. 전기차에 누구보다 진심인 정경빈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공기놀이 달인 : 박종남 (男. 36세, 경력 25년)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방영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1명
10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