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4.8℃
  • 구름많음제주 25.4℃
  • 흐림고산 25.2℃
  • 구름많음성산 24.6℃
  • 구름많음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보도자료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주의사항은?

  • 임의순 기자 jejutwnews@gmail.com
  • 등록 2021.08.20 14:49:03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중요한 모임이나 대인관계의 첫 만남 자리에 약속된 경우, 상대방에게 호감 가는 인상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외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데, 눈밑 다크서클이 있으면 피곤해 보이고 노안의 이미지를 나타내므로 밝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나, 가장 많은 증상은 눈밑 피부조직의 함몰로 인해 그림자 만들어져 어둡게 보이는 것이다. 또한, 혈관이 비쳐 보이거나 색소가 침착되어 검게 보이는 경우와 노화로 인하여 눈밑의 지방이 볼록하게 나와 음영이 생겨 만들어진다.
 
다크서클은 정확한 진단 후 원인에 적합한 시 수술을 선택하여야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꺼짐으로 인한 증상에는 피부조직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림피드 시술이나 미세지방이식을 받으면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방이 돌출된 눈밑의 경우에는 결막을 절개하는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으면 동안의 얼굴을 가질 수 있다. 푸르슴하게 보이는 혈관이나 거무칙칙한 색소가 보이는 눈밑은 알맞은 레이저로 치료를 받으면 개선이 된다.
 
일반적인 젊은 층의 다크서클은 수술보다는 비절개 시술를 통해 만족한 효과를 얻을 방법들이 많다. 굳이 부담되는 수술을 선택할 필요는 없으며, 증상에 따라 효과적인 시술을 받으면 된다. 특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술은 눈밑 결막을 절개하여 볼록하게 만든 지방만을 제거한 후 다시 재배치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제거하는 지방이 많을 경우, 눈밑꺼짐으로 진행되어 오히려, 다크서클를 심하게 만드는 부작용이 남는다.
 
수술은 우선적으로 중년층 이후, 노화로 인하여 지방이 볼록하게 나와 있을 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눈밑주름이 같이 있으면, 하안검 성형수술을 받으면 지방과 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눈밑지방은 지방을 싸고 있는 안와격막이 노화의 원인으로 약해지면서 지방이 조금씩 밀려 나오면서 눈밑이 볼록하게 만드는 것이다.
 
눈밑주름은 없는 상태에서 지방이 있으면 절개하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보다는 비절개 펠리스레이저로 지방을 재배치할 수 있다. 단지,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 수술을 선택하는 것보다 유리하며, 레이저 시술로 지방을 축소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꺼짐에 볼륨용으로 제조된 일반 히알루론산 필러로 눈밑을 주사하면 눈밑 피부가 틴들현상이 생기거나 필러가 뭉치는 사례가 그 외로 많다. 또한, 눈밑필러를 받은 후 비대칭이 되거나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지는 부작용이 발생하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결론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중년 이후 눈밑지방이 볼록하게 많이 나와 있을 경우에 선택하거나 눈밑주름을 동시에 개선시키는 하안검 눈성형 수술을 받아야 하며,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알맞은 치료방법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각각의 눈밑 증상에 따른 다양한 치료 방법을 완비한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한 결과를 더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신국현 유투성형외과의원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