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올해 하반기 발달장애인 특화 사업장 가치만드소(所) 개소를 앞두고 '가치창업스쿨'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지역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도전정신과 창의력 함양을 통한 창업 마인드 확산과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목적이다.
교육과정은 창업기초교육, 멘토링, 창업기업 현장실습·견학 단계별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발달장애인 발달장애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창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나의 강점 찾기, 사장 놀이, 경제야 놀자 등 당사자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대상자는 도내 특수학교 및 발달장애인 관련 기관 등의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관계자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5인 이상 신청 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8월 14일까지이며, (재)장애인기업종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향후 제주지역센터 가치만드소(所)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공동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 기술교육, 찾아가는 멘토링, 버섯 스마트팜 재배 및 창업보육 공간 제공, 사업화를 지원하여 실질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 장소와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