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5℃
  • 구름많음제주 23.7℃
  • 구름조금고산 22.9℃
  • 구름많음성산 24.0℃
  • 구름많음서귀포 23.2℃
기상청 제공

정보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원스톱 도보통학권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원스톱 도보통학권을 갖춘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경우,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는 동안 주거지 이동이 거의 없는 데다 교육환경이 풍부한 곳으로 선호도가 높다.

 

이곳은 부산의 5대 학군지인 동래학군의 하나인 구서동에 건설된다. 특히, 해당 단지 인근에는 도보 2분 거리에 두실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구서초, 남서초, 장서초 등도 가깝다. 유치원으로는 사무엘어린이선교원, 동래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동백유치원이 근거리에 있으며, 남산중, 구서여중, 동래여중고, 브니엘고, 예술고, 부산과학고가 도보 10분 내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대, 부산외국어대, 카톨릭대 등 대학교도 가깝다.

 

역세권과 학군지답게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되어 있다. 이마트 금정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동래점, 금정구청, 금정구보건소, 금샘도서관 등 각종 대형마트와 백화점, 관공서 모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곳은 부산의 명산 금정산과 온천천 산책로가 가까워 친환경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부산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범어사와 인근 오륜동 호숫가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부산 북부권 교통의 중심지로 부산-경남-경북을 잇는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우선 부산도시철도 1호선 두실역 초역세권인데다 종합버스터미널이 근거리에 있다. 구서IC를 통한 양산, 김해 등 인접 지역 접근성이 높으며, 번영로와 산성터널, 윤산터널 등 부산전역으로 가기에도 편리하다.

 

이외에도 국도31호선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울산광역시 접근성이 높고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경남권이, 부산-포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해운대와 울산, 포항권 접근성이 높다.

 

두실역 코오롱하늘채 나인웨스트는 1군 건설사인 코오롱글로벌㈜에서 시공을 맡을 예정이며, 해당 지역에서 보기 드문 평지로 이뤄진 단지로 총 562세대 대단지로 건설될 예정이다.

 

단지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59형과 84A,B형으로 건설된다. 59형은 미니 테라스, 84A,B형은 현관에서 바로 이동이 가능한 클린룸과 홈오피스, 가변형 평면구조 등 특화설계를 갖춰 실거주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원 가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