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6 (금)

  • 구름많음서울 20.9℃
  • 흐림제주 20.5℃
  • 흐림고산 18.9℃
  • 흐림성산 19.3℃
  • 흐림서귀포 22.1℃
기상청 제공

사회


서귀포를 대표하는‘아름다운 간판’을 찾습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해 오는 10월 8일까지‘2021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다.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은 서귀포시 관내 적법하게 허가(신고)되어 제작·설치된 간판(옥외광고물) 대상으로, 간판을 설치한 광고주(점포주) 또는 간판을 제작한 광고업자, 간판 디자인 설계자이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출품된 간판은“서귀포시의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서귀포다운 간판”,“건물,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조화로운 간판”, “업소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간판”,“친환경 소재, 절전형 전기재료 등을 사용한 친환경 간판”의 기준으로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이후 2차 심사로 온라인 시민투표[서귀포시 홈페이지(블로그) 투표]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간판은 서귀포시 간판 홍보자료로 쓰이게 되며, 간판주와 간판 시공업소(옥외광고업체) 각각 시상된다.


간판주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60만원, 은상 40만원, 동상(2개 작품) 2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옥외광고업체에게는 대상 30만원, 금상 20만원, 은상 1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매년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치고 칠십리축제 기간에 2차 시민투표를 거쳐 선정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로만 진행한다.


한편‘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은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간판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아름다운 간판 문화를 확산 유도하는 시민참여 공모사업으로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아름다운 간판 50점을 선정하여 홍보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2020년도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에는 대상 모슬포정미소(이든광고), 금상 덕수하루(애드플러스), 은상 보래식탁(개미디자인), 동상 비아라테(제이앤씨플러스), 동상 슈언니마카롱(준광고)가 아름다운 간판에 선정된 바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아름다운 간판은 업체의 이미지 뿐 아니라 도시의 이미지를 바꾸고 가치를 높인다”라며“서귀포다운 아름다운 간판 사례를 제시하고 선진 간판문화 조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와 관련된 문의는 서귀포시 도시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의 시정공유, 일반공고에서 “간판상”검색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