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그루밍 뜻 '알고' 미성년자 유린했나…미성년 女 피해자가 또 있나 없나

전희연 기자 기자  2018.11.07 12:44:48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제주교통복지신문편집부] 그루밍 뜻을 묻는 네티즌들의 질문이 쇄도하고 있다. 어느 한 특정 지역 특정 공간에서 발생한 그루밍 성범죄 폭로가 나오면서 그 의미와 뜻을 묻는 질문이 쏟아지고 있는 것.


그루밍 뜻은 이 때문에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을 강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당장 일부 미성년 여성들을 다양한 화술로 현혹시켜 지속적으로 성적 행동을 통해 여성들의 인권을 유리한 30대 남성 A씨가 ‘그루밍 성폭력’ 의혹에 휩싸이자 그루밍 뜻과 관련된 각종 기사 댓글엔 분노 가득한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그루밍 뜻은 비단 이번이 처음 이슈화된 것은 아니다. 과거 유명 정치인과 법정다툼을 이어가던 여비서 김모 씨를 향한 논란 때도 그루밍 뜻은 수면 위로 떠오른 바 있다.


뜻을 궁금해하는 그루밍이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호감을 얻거나 돈독한 관계를 만들어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럴 경우 성범죄자는 피해자를 성적으로 학대하거나 착취하기 전 피해자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미리 파악해 호감을 얻거나 신뢰를 쌓는다.


이에 따라 결국 성적 피해를 입게 된 여성들은 성적 가해 행동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길들여지게 되는데, 얼핏 피해 여성들이 남성들이 행사한 폭력적 성관계에 동의한 것처럼 해석돼 수사가 난항을 겪기도 한다.


결국 대중들은 이 남성이 그루밍 뜻을 '알고' 미성년자를 유린했는지 반문하고 있다. 또한 미성년 女 피해자가 더 있는지 없는지도 경찰이 수사의 1순위로 삼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루밍 뜻 이미지 =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