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정보


체형관리 시술, 골반필러 선택 시 유의사항은?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체중에 도달할 수는 있지만, 특정 부위에 볼륨을 주거나 섬세한 체형 교정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가슴이나 엉덩이, 골반 등이 그러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간단한 골반 필러나 지방이식 등의 체형 성형 수술을 활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전에는 체형 성형 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 주를 이루었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변화를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는 보형물 삽입보다는 필러, 지방이식 수술과 같은 방법이 선호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술은 밋밋한 골반 라인과 힙의 볼륨을 한 번에 개선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골반 필러 시술은 피부 표면 장력과 근육의 움직임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부족한 힙과 골반 볼륨을 보완해 이상적인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골반과 허벅지 사이에서 나타나는 골반과 대퇴골이 이어지는 부분의 움푹 파인 곳 힙딥을 개선함으로써 매끄럽게 이어지는 힙 라인과 힙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골반지방이식 수술은 자가 지방을 이용하는 BBL(Brazilian Butt Lift)로 진행된다. 러브핸들, 복부 등 불필요한 순수 지방세포를 채취하여 볼륨이 필요한 엉덩이, 골반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엉덩이 볼륨 교정과 몸매 교정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마치 신체를 조각하듯이 정교하게 디자인해 바디라인을 완성하기에 일반적인 골반지방이식 성형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는다. 생착률을 최대 70~80%까지 향상해 수술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되고 자가 지방을 활용하는 것인 만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부작용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이점을 갖는다.

 

골반 필러 시술 및 지방이식 수술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전반적인 신체 라인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며 필러의 경우 다량의 필러가 주입되기 때문에 부적절한 필러사용이나 정확한 위치에 주입되지 않으면 염증, 제거 불가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단순히 필러 종류나 비용적인 부분만을 고려해 결정하기보다는 의료진의 역량과 노하우, 실력 등을 충분히 살펴봐야 한다.

 

안정적인 수술과 더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은 물론, 수많은 진료 경험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유사시 적절한 외과적 대처가 가능한 곳인지 등 여러 방면에서 확인한 후 진행해야 한다는 걸 명심하길 바란다.

 

도움말 : 허재훈 247클리닉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