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23.4℃
  • 구름많음제주 24.7℃
  • 구름많음고산 27.3℃
  • 구름많음성산 26.4℃
  • 구름조금서귀포 26.4℃
기상청 제공

보도자료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주요 보장내용 확인 중요해

  • 이민재 기자 news@jejutwn.com
  • 등록 2022.06.07 00:42:40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2022년 어린이보험 시장이 커지면서 손해보험사뿐만 아니라 생명보험사들까지 어린이보험 시장 선점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보험 용어부터 보험 관련 체험까지, 보험 이모저모를 들여다본다. [편집자주]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 많지 않았고, 보장 범위도 넓지 않았기 때문에 예비 부모들로부터 큰 기대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결혼 연령대가 고령화되면서 심각한 자녀출산 문제가 꾸준히 발생해 이에 대비하기 위해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태아 때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은 자녀가 태어난 직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일반 어린이보험에서는 보장받지 못하는 선천이상, 미숙아 등에 보장 내용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신 중 꼭 준비해야 하는 보험으로 통하며 한 번의 가입으로 내 아이가 오랜 기간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어 첫 가입 때 신중하게 설계를 진행해야 한다.

 

아이 건강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은 평균적인 가입 시기로 임신 16~22주 사이지만, 회사별로 가입 시기나 가입 심사 기준이 상이하므로 임신 초기에 미리 보험사별 가입 시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정해진 가입 시기를 준수해야 하는 이유는 선천이상 입원 및 수술비 또는 저체중아, 미숙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등 자녀가 태어났을 때부터 보장받기 위함이다.

 

업계 관계자는 “신생아는 물론 성장단계별 위험 보장, 성인이 돼서도 보장받을 수 있어 만기에 따라 성인 또는 평생 보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또 보장 형태에 따라 보장성, 저축성, 교육자금 마련 등 기본적인 자녀 실비보장 외의 목적까지 고려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은 수많은 특약, 보장내용 등으로 개인이 혼자서 결정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므로 전문적으로 설계해주는 보험 전문가를 통해 다이렉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때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등 보험사별 상품을 비교하고 실시간으로 보험료를 확인하고 싶다면 보험 비교사이트등을 활용할 수 있다. 회사별 비교는 물론 만기, 보장내용 등 여러 기준으로 비교 상담을 받아볼 수 있어 산모 및 태아에게 꼭 맞는 맞춤 보험을 찾을 수 있다. 또 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 등 가입 이후 서비스도 원활하게 제공돼 향후 문제 발생 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어린이보험 선택 시 주의사항은 가입 사은품으로 아기띠, 유모차, 카시트 등을 제공하는 곳은 제외해야 한다. 이러한 업체는 운영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합리적인 설계, 서비스를 위해서는 금융감독원 관리하에 운영되는 법인대리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어린이보험 태아 가입 상품은 출생 이후 보장이 시작됩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