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9 (금)

  • 흐림서울 20.1℃
  • 박무제주 25.4℃
  • 맑음고산 23.5℃
  • 맑음성산 25.0℃
  • 맑음서귀포 26.1℃
기상청 제공

정보


코 재수술, 정확한 실패 원인 분석과 철저한 수술 계획 수립이 필요해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첫인상은 타인과 관계를 맺을 때 많은 영향을 미친다. 사람은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를 지니고 있으므로 처음 형성된 첫인상은 쉽사리 변하지 않아 대다수 사람이 타인에게 호감형으로 비춰지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할애하여 외모 관리를 실시하곤 한다. 

 

최근에는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성형수술을 실시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외모 개선을 목적으로 성형수술을 실시하는 이들은 대부분 코 성형수술을 진행하곤 한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부위이고,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 개선의 폭이 크기 때문이다.

 

코 성형수술이 빈번하게 이뤄진 이후로 코 성형수술의 난도가 낮은 수술이라 여기는 이들이 있는데, 실제로 코 성형수술은 난도가 높은 수술이다.

 

성공적인 수술로 이어지기 위해선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함과 동시에 호흡기관의 기능적인 역할을 원활히 이행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섣부르게 수술을 진행했을 때는 다양한 부작용들도 발생할 수 있다.

 

성급한 수술로 인한 부작용은 대부분 보형물로 인해 발생한다. 보형물이 휘어진 경우, 코끝이 들린 경우(구축 현상), 보형물이 비치거나 빨간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등이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들이다.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재수술을 통해 수술로 발생한 문제들을 모두 해결해야 한다. 무리하게 재수술을 감행했을 때는 부작용이 더욱 심해질 수 있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해 수술 이전보다 좋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더욱 신중함이 필요하다.

 

초기 수술이 실패했던 원인을 개선함과 동시에 심미성도 함께 고려해야 하므로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고, 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집도의가 해부학적 지식을 갖췄는지,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는지, 수술실을 보유했는지, 마취의는 상주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 의료기관인 만큼 위생적인 부분들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소독관리는 철저하게 하고 있는지, 수술 중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 최신식 의료장비는 갖췄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강창균 코웰성형외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