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박무서울 19.8℃
  • 흐림제주 23.8℃
  • 흐림고산 23.5℃
  • 구름많음성산 23.4℃
  • 흐림서귀포 24.1℃
기상청 제공

정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실리프팅, 체크사항은?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피부 노화라지만 도무지 적응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떻게든 탱탱한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깊어지는 주름과 처진 피부와의 사투를 매일매일 벌인다. 다행히 피부 절개와 마취를 해야 하는 성형수술처럼 출혈이나 흉터 걱정 없이 이른 시간에 티 나지 않게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보톡스, 필러 외에 실 리프팅이 피부 노화 개선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리프팅은 말 그대로 특수 의료용 실을 이용해 노화된 피부 주름을 들어 올려 팽팽하게 유지해 준다는 의미다. 그 종류에 따라 주름 개선 효과뿐 아니라 얼굴 라인, 피부 볼륨 재생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실루엣 소프트 리프팅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시술이 가능하며, 흉터 없이 1~2일 휴식만으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주성분인 PLLA(Poly-L-Kactic acid, 젖산중합체)로 이뤄진 실이다. 

 

스컬트라 성분으로 구성된 실루엣 소프트의 경우 피하 층에 들어가면 자가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피부 조직을 당기고 채워줘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원래대로 재생시킨다. 또 실루엣 소프트는 실 모양이 꼬깔콘 같은 콘으로 이뤄져 있다. 360도 유동적이어서 피부 속 가장 최적화된 곳에 안착하기 때문에 얼굴을 움직일 때 신경 자극이 없고 표정이 자연스러운 게 특징이다.

 

기존 리프팅용 실이 잔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에 국한된 데 비해 실루엣 소프트는 피부 재생과 탄력은 물론, 볼륨 증대 및 안면윤곽 교정 효과가 강화된 것. 따라서 이중턱과 비대칭 얼굴 라인을 가졌거나 피부 볼륨과 주름을 함께 개선해야 할 때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다만, 개인마다 나이도 다르고 피부 두께와 주름상태, 피부 처짐 정도가 차이나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와 지속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자세가 요구된다. 

 

또한, 회복 속도가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로 만족도가 높지만 개인별 피부 상태와 골격, 안면 근육 발달 상태, 생활습관까지 고려한 맞춤 리프팅 설계가 선행돼야 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넬의원 이경은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