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2.1℃
  • 구름많음제주 24.0℃
  • 구름많음고산 23.8℃
  • 구름많음성산 24.2℃
  • 흐림서귀포 23.8℃
기상청 제공

종합이슈


서진씨엔에스, 건설ERP관리사 2021년 마지막 정기시험 진행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제10회 건설ERP관리사 시험 접수가 11월 4일(목)부터 시작된다. 서진씨엔에스에서 주관하는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은 매년 2회차씩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마지막 정기시험은 11월 27일(토)에 진행된다.

 

건설ERP관리사의 원서접수는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에서 11월 4일(목) 부터 11월 18일(목)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은 수도권과 충청권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수도권의 경우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충청권의 경우 건설ERP 교육장이 위치한 서진씨엔에스 본사 청주 방서동에서 진행된다.

 

건설ERP관리사는 취득 순서에 관계없이 아카데미(실기) 이수와 필기시험 합격 시에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1급과 2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급과 2급은 동일한 시간에 상이한 응시과목으로 진행된다.

 

2급의 경우에 별도의 자격조건이 없으나 1급은 자격조건 충족 시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정기시험에서 수도권의 경우 오전에는 필기시험, 오후에는 아카데미 실기 교육을 진행하기에 하루 과정으로 단기간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건설ERP관리사 시험시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고사장 입실시 마스크 착용 필수 및 발열 체크가 진행되고, 응시자 간 거리 두기를 진행한다.

 

또한, 신분증 확인과 동시에 자가 문진 표도 함께 작성 및 제출해야 한다.

 

업체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오로지 시험에만 집중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에 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제10회 건설ERP관리사는 접수기간 외에 신청은 불가능하고 접수기간 동안 접수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하나, 접수기간 종료 후 시험 5일 전까지만 50% 환불이 가능하다.

 

제10회 건설ERP관리사 정기시험의 상세한 내용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시험과 관련된 문의는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서진씨엔에스는 올 4월, 보건복지부로부터 ‘4대보험 관리사’ 자격증을 인가 받았다. 4대보험관리사는 특정 업종에 구애 받지 않고 사회보험 관련 법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기반으로, 실무자들이 기업의 인사·노무 담당자로서 보수·보험료·사회보험 자격 징수 및 보상처리 등의 전반적인 실무처리능력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