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운영

2021.09.17 11:27:23

센터(학습관) 방문 없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영어 회화 공부를 자유롭게

 

[제주교통복지신문=박희찬 기자] 제주국제교육원에서는 9월 15일부터 9월 24일까지 10일간 제주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이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또는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 연결된 PC 또는 휴대폰만 있으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스스로 온라인 학습 콘텐츠에 접속하여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은 평소 센터나 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섬 지역 또는 원거리 거주자에게 자기주도식 영어 학습 여건을 제공함은 물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및 학습관 방문이 제한됨에 따라 센터나 학습관 방문 없이도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개설됐다.


이번 과정은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1기당 6개월 과정(단, 2021년에는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으로 운영되며 과정 개설 초기인 점을 감안하여 우선 2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센터 및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포함하여 총 700여 명의 학습자를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학습 신청과 관련하여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제주국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는 3D 가상현실 게임 및 스토리 기반의 영어 말하기 전문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기반 AI 어학서비스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콘텐츠 제공으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학습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에서는 앞으로도 기존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실 이용 활성화 등과 더불어 온라인 콘텐츠 학습 과정 지속 운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외국어교육을 실현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희찬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