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식품진흥기금 융자금리 2%→1%로 식품위생업소 저금리 융자지원

2024.03.19 11:57:20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서귀포시는 “경기침체 속 고금리로 시설개선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해 최고 7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은 노후된 위생시설 개선을 통해 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융자 종류에는 시설개선자금(식품제조·가공업소 7천만원 이내, 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 3천만원 이내,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1천만원 이내)와 육성자금(우수업소 또는 모범업소 및 위생등급 지정업소 3천만원 이내)가 있으며, 식품접객업소 중 유흥·단란주점 영업의 경우에는 화장실 및 주방 시설 개선자금에 한하여 융자 받을 수 있다.

 

융자를 받고자 하는 서귀포시 소재 영업주는 사전에 농협·제주은행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융자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에 신청하면 된다.

 

다만 행정처분 진행 중인 업소, 융자금을 상환 중이거나 3회 이상 융자를 받은 업소, 영업허가 또는 신고 후 6개월이 경과 되지 않은 업소 등은 융자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융자사업 금리 인하(연 2%→1%)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융자 신청 건부터 소급적용되며, 융자사업을 통해 경영이 어려운 식품위생업소 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진수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