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교수, 7일 제주 연수원서 공기업 직원 대상 특강 진행

2023.07.07 17:11:19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자존감 회복’ 주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커넬대학교 글로벌대학 상담학과)가 직장인의 회복탄력성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7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 교수는 이날 오전 9시부터 10시 50분까지 제주도의 한 공기업 연수원에서 이 기업 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특강에 강사 초빙돼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행복플러스 재테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크고 작은 다양한 역경과 시련, 실패를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튀어 오르려는 마음의 근력을 뜻하는 회복탄력성에 관해 설명하고, 물체마다 다른 탄성이 있듯 사람도 제각각 지니고 있는 회복탄력성이 달라 같은 실패를 겪어도 성패가 달라질 수 있음을 사례로 전했다.

 

또한 ‘이야기 심리학으로 재구성하는 자존감 회복’이라는 또 다른 주제를 통해서는 ‘자존감’을 얻는 노하우에서부터 이야기 심리학을 통한 셀프마케팅 재구성법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 MC와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 패널로 출연하며,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는 권영찬 교수는 오는 9월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중소기업 CEO 대상의 강연을 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최지영 기자 jiyoung@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