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소식]애월농협 & ㈜오존에이드, 업무협약 등

  • 등록 2016.11.11 16:34:16
크게보기

◇애월농협-㈜오존에이드, 업무협약

 

애월농협(조합장 강경남)과 ㈜오존에이드(대표 홍명기)는 청정하고 우수한 제주도 농산물 저장성을 개선해 홍수출하를 예방하고 부패율을 낮춰 농민의 소득증대와 제주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 저장성 개선연구를 11일 업무협약했다.

 

애월농협과 ㈜오존에이드는 식품 살균 기술인 비가열 살균기술을 농산물 저장에 적용해 식물 노화 호르몬인 에틸렌 분해 및 미생물 증식 억제를 연구하고 농산물별 저장특성을 감안한 저장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하기로 합의했다.

 

 ㈜오존에이드는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개발한 대기압저온플라즈마인 마이크로플라즈마 기술을 기반으로 제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성수 교수팀과 함께 중소기업청과 제주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U.V.촉매필
터 등 환경 친화적 산화기술을 접목, 농산물 저장기술을 개발했다.

 

7월 생산된 제주 애월산 단호박에 새로 개발된 저장기술을 적용해 현재까지 애월농협 산지유통센터에 저장 중이다.

 

일반적인 제주 애월산 단호박의 저장기간은 2개월 저장 시 약 50%가 부패와 감모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는 것에 반해 새로 개발된 기술을 적용한 단호박은 6개월을 저장해도 부패와 감모로 인한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牛리나라 牛리한우 소비촉진행사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강덕재)는 지난 10일 서귀포 농업기술센터에서 ‘牛리나라 牛리한우 소비촉진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11월 1일 한우의 날 기념식을 생략하고 소비자에게 민족문화의 상징인 한우를 홍보하고 제주한우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NH농협은행 이도지점 가래떡 Day행사 실시

 

NH농협은행 이도지점(지점장 고성희)은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

 

또 2016년 수능을 치르는 자녀를 둔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작성한 응원메시지와 고객이 자녀에게 응원메시지 작성해 수험생에게 가래떡을  나누는 행사로 수험생을 격려했다.

김용덕 kydjeju@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