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분들께 최선의 예우 주문

2023.05.31 19:23:13

“6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분들께 보답해야 할 것”강조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강병삼 제주시장은 31일, 6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먼저 강 시장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와 유가족분들께 정성을 다하여 위문하고 추념식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지난주 괌 현지에 엄청난 피해를 준 태풍‘마와르’를 언급하면서, 언제 제주를 강타할지 모르는 태풍에 대비하여 상습 침수구역 점검, 낙석발생 예상지 안전조치, 공사현장․해안가 예찰 등 대비에 철저를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오는 6월 24일 조기개장하는 금능, 협재, 곽지, 함덕, 이호해수욕장과 7월 1일 개장하는 삼양, 김녕, 월정해수욕장의 시설물정비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에 최선의 노력을 바란다고 전하면서,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이른 물놀이객의 안전과 비지정 해수욕장 이용객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도 신속히 마련하여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악취민원이 절정을 이루는 극서기(7~8월) 시작 전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분뇨 배출시설과 악취 저감시설 등에 대한 점검을 선행하여 축산 악취 민원 최소화에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보조금 특정감사 수감종료에 따른 공직자 직무교육 추진과 행정구역 통․반 조정에 따른 시민홍보 강화, APEC 정상회담 제주유치 홍보,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되는 코로나19에 대해서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지속적인 관리와 대응체계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재정 신속집행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내달 5일 추경예산에 반영되는 사업도 지체없이 추진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강 시장은, 시민행복을 위한 제주시정의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직원간, 상하급자간 대화와 소통을 원활히 하여 출근하고 싶은 공직문화 만들기에도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전희연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