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숲!, 상상 그 이상의 미래”에 미래 세대인 어린이와 우리 모두를 초대합니다.

2023.05.31 12:28:15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서귀포시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한‘상상의 숲’테마로 전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복지 웰니스 축제인 제3회 웰니스(Wellness) 숲 힐링(Healing)“숲, 상상 그 이상의 미래”행사를 오는 6월 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운영한다.


10일 동안 개최되는 제3회 웰니스 숲 힐링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후원을 받는다. 특히, 최근 더욱 주목받는 웰니스 관광수요와 연계하여 제주관광공사의 협조를 받아“한 개의 별을 노래하자(1박 2일)”와 곤충관찰체험프로그램 “에그박사 야간곤충 탐험대”를 특별운영하여 평소에 어려웠던 밤 숲을 경험하고 힐링한다.


본 행사의 개막식(6월2일 오후 2시)은 서귀포를 중심으로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지역문화인들이 숲과 어우러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합창단(자자)△서귀포클래식기타연주△플룻독주(차지훈)△소프라노(박민정)의 공연 등으로 개막문을 열고 노고록 무장애나눔길에서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무장애 숲속버스킹이 3일과 4일 열린다.


지역문화‧인적자원을 활용한‘차롱데이(2일~3일)’에는 호근마을 주민과 함께 빙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차롱가게’를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더한다.


숲 힐링 축제 기간 내 유아 동반 가족 체험과 산림레포츠 등 총 28개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서귀포자연휴양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사려니숲, 자배봉 유아숲체험원에서 운영하고 이벤트로 숲 강연과 인문학강연도 진행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제3회 웰니스 숲힐링 축제를 통해 미래세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풍부한 산림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숲과 가까워지는 숲 문화를 체험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지홍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