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교육부‘늘봄학교’시범교육청 추가 공모 참여

2023.05.30 11:09:26

설문조사 및 의견수렴, 정책설명회 등 실시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의 하반기‘늘봄학교’시범교육청 추가 공모에 참여 예정이라고 밝혔다.


‘늘봄학교’는‘늘 봄처럼 따뜻한 학교’라는 의미로서,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희망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양질의 교육ㆍ돌봄(Educare)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교육부는 초등돌봄 초과수요 해소, 사교육비 경감 등 국민 체감도가 높은 민생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한‘늘봄학교’조기 확산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6월 20일까지 2개 내외 시범교육청을 추가 공모한다.


도교육청은 다양한 교육주체를 대상으로‘설문조사 및 의견수렴’을 실시하는 한편,‘늘봄학교’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정책설명회’를 실시한다.


추후, 시범교육청 선정 결과 발표에 따라 시범학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범학교 선정은 ▲ 돌봄 초과수요가 많은 학교 ▲ 방과후학교 초과수요가 많은 학교 ▲ ‘늘봄학교’운영 희망 학교 등에 대해 학교 규모(학급수), 도시·농어촌 지역 등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늘봄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안전한 돌봄으로 학생의 건강한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희찬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