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다음 달 직장인 대상 '건강재테크' 강연

2023.01.30 00:00:02

권영찬, 당뇨 잡기 위해 매일 18층 계단 올라

 

[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가 오는 2월 중순께 한 중견기업서 직장인을 위한 건강재테크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30일 권영찬닷컴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이날 ‘2023 직장 내 건강재테크 & 시테크’라는 주제로 진행될 강연에서 최근 방송에서 공개됐던 당환자를 위한 다이어트 체험기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그만의 건강법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또한 직장인들이 직장 내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도 소개한다.

 

앞서 권 교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권영찬TV’를 통해 몇 년 전부터 1주일에 2~3번씩 꾸준히 해오고 있는 아파트의 18층 계단 오르기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바 있다.

 

그에 따르면 18층 계단을 평균 3분 30초에서 4분에 오르면서 미스터트롯 TOP7인 영탁과 이찬원 그리고 김호중과 관련한 소식을 전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로 11일째 송출하고 있다.

 

권 교수는 당뇨를 잡고 근력을 키우기 위해 헬스클럽에서 유산소 걷기 운동과 근육 운동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직장인들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테크에 대한 내용도 전해 줄 예정이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매일경제TV ‘고! 살집’ MC로 활약 중이다. 그는 2월 말께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진행되는 강연에서 기업 CEO와 전문가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설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최지영 기자 jiyoung@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