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탐라중학교, 아나바나장터 수익금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

2022.12.28 16:52:03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탐라중학교(교장 오정보)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부터 판매 물품 수거, 판매까지 진행한 아나바다장터 수익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석)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전달식은 12월 28일 탐라중학교 교무실에서 진행했으며, 탐라중학교 학생회가 주축으로 아나바다장터를 통해 수익금이 모였고, 학부모회 지원금까지 합하여 총 1,545,000원의 수익금을 기부했다.

 

홍승현 탐라중학교 학생회장은 “아나바다장터를 준비하는 일이 쉽지는 않았다. 처음 시작부터 물건을 모으고 판매하는 일까지 모두 하고 나니 수익금을 더 소중하게 써야겠다고 이야기했다.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친구들을 도와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제주지역에서 많이 접했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고 기부 동기에 대해 말했다.

 

김희석 제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학생들이 직접 진행한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학생들의 소중한 정성이 꼭 필요한 아동들에게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탐라중학교 학생들과 교육 가족들이 함께 기부해준 후원금은 제주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청 기자 ygin7777@naver.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