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비 가수 유리, 기업 시상식 초청 가수로 참석

2022.12.05 21:45:59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알앤비 가수 유리(YURI)가 이달 중순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개최되는 한 중견기업 송년회를 겸한 시상식에 초청 가수로 초대됐다.

 

5일 권영찬닷컴에 따르면 ‘한국의 비욘세’로 불리고 있는 유리는 이날 행사에서 어반 R&B 댄스 자작곡 ‘HIPBUM (엉덩이가 화났어)’, 경기민요 ‘아리랑’을 새롭게 재해석해낸 곡 ‘아리랑 꽃’ 등 자신의 대표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리랑 꽃’은 유리가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선조들과 국군장병의 지난 아픔과 고통을 기억하고 한반도의 평화가 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헌정곡으로 알려져 있다.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한 유리는 지난 2001년 1집 앨범 ‘Just Like R&B’로 데뷔해 스무 장이 넘는 정규와 비정규 앨범을 발표했으며, 스무 곡이 넘는 OST 등에 참여해 음악성과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는 MC 스나이퍼의 ‘BK LOVE’ ‘봄이여 오라’ 외에 배치기와 Mrs., 마이티 마우스 등 힙합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곡 피처링을 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8월 발표한 새 싱글 ‘YURI’로 활동 중인 유리는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기업 및 기관, 단체 등의 행사에서 강연과 함께하는 유리 콘서트인 ‘행복 비빔밥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등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임의순 기자 jejutwnews@gmail.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