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다.
1일 오후 1시 48분 기준 선진뷰티사이언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4.69%(725원) 상승한 5660원에 거래되고 있다.
리서치알음이 이날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높을 글로벌 점유율을 기반으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히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김예슬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은 다시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리오프닝을 맞이하여 화장품 소매판매액이 증가하고 전방산업이 회복되면서 올해 최대 매출액 62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긍정적’ 주가전망과 함께 정적주가로 7300원을 제시했다.
또 김 연구원은 “최근 중국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자국 브랜드를 소비하는 애국소비가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한국 화장품의 중국향 수출비중은 축소됐다”며 “선진뷰티사이언스의 경우 중국 자외선 차단 제품 10위 내 모든 업체에 자외선 차단 소재를 공급하고 있어 중국 로컬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마스크를 사용하면서 파운데이션, 립스틱 등 색조제품의 판매는 줄어든 반면 피부 건강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의 구매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마스크 규제가 풀리지 않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스킨케어 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전방 산업 수요 증가에 따라 선진뷰티사이언스도 직접적인 수혜를 받으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자외선차단제,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의 화장품 원료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다. 주요 제품은 화장품 소재, 계면활성제, 아이레시피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