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클럽, '세계 고양이의 날' 사료 기부 선행 펼쳐

2022.08.08 09:29:13

8월 8일, 임영웅 데뷔 6주년 기념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임영웅의 팬클럽이 가수 임영웅의 데뷔 6주년이자 '세계 고양이의 날'인 오늘(8일) 동물자유연대에 내추럴발란스 사료를 기부한다고 전했다.

 

8월 8일은 국제동물복지기금(IFAW)이 고양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02년 제정한 '세계 고양이의 날'이다. 임영웅 팬연합 커뮤니티 HERO:ON(이하 '히어로온')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 2016년 8월 8일 가수로 데뷔했다. 


국내외 임영웅 팬클럽의 연합체인 히어로온은 구성원 전원을 대상으로 한 투표를 통해 이번 임영웅 데뷔 6주년 기념 활동의 유형을 기부로 결정하고 임영웅 팬덤 기부 활동의 영역을 동물 복지로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영웅의 애칭을 담은 ‘웅냥이의 친구들을 구해 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기부 활동을 통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동물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환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한 △고영양 회복식 173개 △습식캔 129㎏ △고양이 사료 408㎏ △강아지 사료 708㎏ 등 총 1278㎏의 사료와 습식캔을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히어로온에서 선정한 기부처인 동물자유연대는 반려동물복지 프로그램, 길고양이 프로그램, 개·고양이 도살 금지 프로그램, 동물실험 금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우리 주변의 동물들이 인도적인 대우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는 단체이다.

 

동물자유연대는 최근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도 등장한 전시동물·동물쇼 금지 관련 프로그램 등 동물의 윤리적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부는 보다 현실적인 지원을 위해 동물자유연대와의 협의 끝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직접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반려동물 고영양 회복식은 부상을 입고 구조된 동물에게 급히 영양을 공급하거나 수술 후 빠른 쾌유를 돕기 위해 처방하는 것이라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영웅 팬클럽 히어로온 관계자는 "임영웅 데뷔일인 8월 8일이 '세계 고양이의 날'인 데 착안해 동물복지 콘셉트로 기부를 기획했다"면서 "고통 받는 동물들을 구하고 인간과 동물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8월 12일~13일 서울 KSPO 돔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 콘서트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생중계 및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진행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