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정초 4학년, 현장체험학습을 통한 배움을 실천으로!

2022.07.01 09:55:34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정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6월 30일(목)에 현장체험학습으로 송악산, 발자국 화석 발견지, 하모 해변 목공방을 다녀왔다. 이날 해변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분리하여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정초등학교 4학년은 과학의 지층과 화석 단원과 연계하여 송악산의 지층과 발자국 화석 발견지의 화석의 모습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우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교육과정 프로젝트 활동으로 환태평양 평화 소공원 앞 해변의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분리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어 하모 해변 목공방에서는 폐팔레트가 소품 및 가구로 재탄생하는 리사이클링 과정을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


오늘 활동에 이어 폐목재와 우리가 직접 주운 해변 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나만의 미니 화분 만들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대정초 관계자는“이번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대정초 4학년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이 지역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대정초 4학년 학생들이 지역의 문제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환경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고민을 통해 실천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박희찬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