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풍수해 보험으로 대비하는 안전한 여름나기!!

2022.06.20 09:47:21

오대진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 주무관

벌써 6월의 중순, 이제 곧 장마와 집중호우, 그리고 태풍이 기다리고 있는 본격적인 여름철에 돌입한다.

 

우리 성산읍에서는 자율방재단과 적극적인 협조 관계를 유지, 도로변 집수구 정비, 하천 지장물 정비, 양수기 등 각종 수방자재 사용법 교육 등을 통하여 각종 여름철 재난 재해에 대비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하고 있으나, 국지성·게릴라성 집중호우로 인한 자연재해는 기상예보 자체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사전 예방과 대비를 해야 할 골든타임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 농작물과 시설물 등에 더 큰 피해를 가져오게 한다.

 

마른하늘에 날벼락이라는 말처럼 갑자기 발생하여 미처 대비하지는 못하였지만 재난 업무를 처음 담당하는 필자가 강력히 추천하는 보험이 있으니, 바로 정부가 지원하는 ‘풍수해 보험’이다.

 

풍수해보험 대상은 주택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 시설물 등이며 규모 및 소득 계층에 대비하여 보조 비율에 차등을 주고 있으나, 최소 보험료의 55% 이상을 보조해줌으로서 일반보험과 비교해 적은 금액으로 가입 할 수 있다.

 

풍수해 보험 가입 후 자연재해로 인하여 피해를 보았을시 최대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정확하게 보상 처리해 주고 있다.

 

가입은  KB 삼성 현대 DB 등의 보험사를 이용 가입 할 수 있다.

 

풍수해 보험은 비 내리는 날 우리를 젖지 않게 보호해 주는 우산과 같은 존재이다. 갑작스러운 자연재해에 대비하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풍수해 보험에 가입하는 모습부터 만들어보자. “풍수해 보험”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필자는 우리 성산읍 전마을,전주민이 가입하는 그순간 까지 강력히 추천하고 홍보해 나갈 것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오대진 news@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