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무인택배보관함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2022.06.20 09:40:50

조성연 서귀포시 표선면장

제주특별자치도가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공모한 <여성 안심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운영 지원사업>에 표선면새마을부녀회가 선정되어 6월 10일부터 표선면사무소 청사 입구에 “안심 무인택배 보관함”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요즘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이 증가하면서 부재로 자택에서 택배를 받기 어렵거나 비대면으로 택배수령을 원하는 면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표선면과 표선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면사무소 입구에 택배보관함을 설치하였다.

 

무인택배 보관함은 도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안심 무인택배 보관함”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물건을 구매할 때 택배 수령지를 표선면사무소 주소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중앙로 74, 안심 무인택배함’ 으로 지정하면 된다.

 

주문한 물품이 도착한 후에 택배기사가 물품을 택배보관함에 넣으면, 서버에서 자동적으로 인증번호가 이용자에게 발송되고, 이용자는 지정된 택배보관함을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택배기사를 사칭한 1인가구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 발생소식을 매체를 통하여 종종 듣게 되는데 표선면의 “안심 무인택배 보관함” 운영으로 여성들의 택배수령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범죄로 인한 피해 예방과 함께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 표선면에서는 표선면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안심 무인택배보관함‘ 운영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여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조성연 news@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