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2022.05.24 16:02:52

전문강사 초빙, 아동학대 예방·보호와 아동기질에 따른 양육기술 교육 실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 속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23~ 24일 제주도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과 함께 지혜상담치료센터의 백은숙 센터장을 초빙해 ‘아동의 기질 특성에 따른 양육방법’을 공유했다.


보호아동의 최밀접 보호체계인 종사자들이 아동을 양육하고 보호하면서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 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동과 종사자 모두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사자들은 24시간 교대근무, 소규모 시설의 특성을 고려해 이틀로 나눠 참여했다.


한편, 제주도는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해 2021년 7월 양 행정시에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15명의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해 아동학대 조사 및 현장대응 업무를 하고 있다.


또한 올해 3월에는'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종합계획'을 수립‧추진하는 등 아동보호의 공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교육과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아동 특성별 이해를 높이고 아동학대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라는 환경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석 기자 kim@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