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담배 냄새 없는 엔데믹 환경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눈길

2022.05.17 11:12:38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제주보건소에서는 세계 금연의 날(5. 31)을 앞두고 ‘담배 냄새 없는 엔데믹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17일부터 5월 말까지 운영하는 ‘걸어봄! 금연해 봄! 12만보 걷기 챌린지’는 건강을 위해 걷기를 실천하며 자연스럽게 담배와 거리두기를 이끌어내는 사업이다.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앱(워크온)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시민들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2일에는 ‘건강UP 홍보관 운영 및 금연·절주 캠페인’을 제주시청 어울림 마당에서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금연지킴이들과 대학생 서포터즈,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금연퀴즈, 금연서약, 가상 음주체험(VR), 거리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달 2일부터는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실천하는 ‘금연 릴레이’ 운동을 추진하며, 등록자에게는 금연용품을 비롯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6월부터 7월까지는 ‘아동 흡연예방 인형극’과‘청소년 금연콘서트’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을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홀했던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방면의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희연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