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통학 가능한 학세권 입지 갖춘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 이달 분양

2022.05.16 19:16:26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슬기 기자] 3040세대가 분양시장의 주요 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교육환경이 내 집 마련의 중요한 기준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맞벌이 세대가 증가하면서 안전한 교육환경과 생활환경을 갖춘 학세권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학교와 집이 가까워 아이들이 도보 통학이 가능해지면 교통사고와 같은 위험이 적어지고,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에서 직선거리 200m 이내에는 오염물질 배출시설과 아이들에게 유해한 시설이 들어올 수 없어 자연스럽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 같은 이유로 학교와 인접한 이른바 ‘학세권’ 주거단지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귀포시 중문동에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앞세운 학세권 단지가 공급된다. 5월 중 오픈 예정인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THE VIEW)’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는 단지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가 인접해 있어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도보 거리에는 중문초등학교와 중문중학교가 자리해 있는 안심 통학권을 갖췄다. 이 외에도 고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은 물론 제주영어교육도시도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다. 학원을 포함한 교육시설도 다양하게 자리 잡고 있어 탄탄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한다.

 

중문 도심 주변의 프리미엄 뉴골드라인 입지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마트와 시장, 주민센터, 국민체육센터, 우체국, 119센터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일주서로, 중산간도로, 중문관광로 등을 이용하면 서귀포시 혁신도시, 시청, 중문 관광단지까지의 진출입이 수월하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까지 차량 15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각종 행정 서비스뿐 아니라 시청 주변으로 형성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1132번, 1136번지방도와 782번 버스를 이용하면 서귀포 신도심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며, 제주공항도 45분 내외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8층, 공동주택 24세대와 오피스텔 24실 총 48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제주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산과 바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듀얼 조망권을 확보해 단지 안에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한라산과 제주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최신 법령을 반영한 혁신설계를 적용하고, 선호도 높은 한샘 브랜드를 채택한 인테리어로 주거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삼성 키친핏 냉장고와 인덕션, 전기오븐, 시스템에어컨을 포함한 다양한 옵션을 적용했다는 전언이다.

 

분양 관계자는 "중문 신일 해피트리 더뷰는 서귀포시에서도 핵심 입지 프리미엄을 두루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 삼박자를 갖춰 주거환경이 우수하고 대기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슬기 기자 seulgi@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