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재능기부 ‘한부모가정 행복 특강’ 성료

2022.02.04 11:15:56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4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 교수는 지난 1일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특별시지부가 설을 맞아 온라인 진행한 ‘GOGO 한부모가정 새해 희망을 향해 달려라’ 행사에서 재능기부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행복 지침서 - 행복의 시간 여행’을 주제로 가진 강연을 통해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요소들과 자존감 배양을 위한 회복 탄력성에 대해 전했다.

 

특히 그는 이번 강연에서 “한부모가정도 양부모가정과 다를 바 없다”면서 “한부모와 그의 자녀들도 모두 충분히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행복한 한부모 아래에서 성공한 자녀가 나온다’라는 극히 평범한 명제를 잊어서는 안 된다”며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해 부모가 먼저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는 행복한 부모의 모습을 보고 자란 아이가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행복한 삶을 살아갈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권 교수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부모가정사랑회에 200만 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지원키도 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한부모가정사랑회 운영위원으로 봉사활동 중에 있으며, 매일경제TV ‘고! 살집’ MC와 자신의 이름을 내건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임의순 기자 jejutwnews@gmail.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