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합류한다.
13일 유니버스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유니버스 측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웰컴 투 유니버스”(유니버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며 아이브의 합류 소식을 알렸다.
유니버스 측은 “유니버스의 아이브 플래닛이 12월 20일 오픈된다. 아이브의 다채로운 모습, 앞으로 유니버스에서 만나 보라”라고 말하며 팬들의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아이브는 유니버스 내 아티스트별 공간인 플래닛에서 전 세계의 팬들과 프라이빗 메시지를 나누며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버스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팬 행사에도 참여한다.
신예 그룹 아이브는 지난 12월 1일 데뷔 싱글 ‘ELEVEN(일레븐)’을 발매하면서 가요계에 등장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일레븐’은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중독적인 훅, 아이브의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여섯 멤버의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다.
등장하자마자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아이브는 ‘일레븐’을 통해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휩쓸었다.
그들은 데뷔 7일 만에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에서 1위를 거머쥐었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 핫 트렌딩 송즈 차트 1위, 일본 라인 뮤직 일간 7위 K팝 데일리 3위, 중국 QQ뮤직 신곡 차트 7위 일간 차트 5위 등의 기록을 세웠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