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18일, 제주시의 청렴도 제고와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워크숍을 지난 17일 샬롬호텔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주시 체육단체들의 청렴도 제고와 체육회 발전, 각 종목 단체별 생활체육활성화 방안등에 대해 제주시, 제주시체육회, 종목 단체 등 제주시 체육인 130명이 참석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고경실 제주시장은 제주시 체육단체 청렴 결의문 선서를 받는 한편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탈피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환골탈퇴 하는 마음으로 체육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는 체육회와 체육단체에 대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육단체가 신청한 보조금 사업에 대해 사전 사업계획 검토, 집행실태 모니터링, 사업 완료 후 정산절차를 강화하고, 보조금 집행 부적정 단체에 대해서는 보조금 회수, 지원제한과 더불어 법위반 사항에 대한 제재를 강력히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제주시 관계자는 "이날 워크숍을 계기로 청렴 1등 제주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과 제주시체육회, 각 종목 단체 간의 소통과 행정 지원을 원활히 하면서 신뢰를 회복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