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여름방학에는 계획을 세워 스스로 공부해 볼래요!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30 09:53:38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6월 29일 ~ 7월 18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2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차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을 실시한다.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소속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사전에 10명 내외의 팀을 구성한 학생을 대상으로 2시간에 걸쳐 실시한다. 특강 주제는 학생의 희망에 따라 학습동기 향상, 시간관리기법, 집중력 향상, 정보처리능력 향상, 시험전략 향상 등의 다섯 가지 중에서 정해진다.


학생들은 학습코칭지원단 선생님들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전략을 탐색하고,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찾게 되며, 이러한 과정에서 자기효능감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제2차 학습동기 강화 및 학습전략 특강은 11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특강에 참여한 오정중 1학년 학생은 “마인드맵을 그리며 나에 대해 생각하여 보고 학습동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다가오는 여름방학 때 특강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이번 학습전략 특강이 여름방학을 앞둔 시기에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 방법을 찾고 싶어하는 학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궁극적으로는 특강의 내용이 일반 교실 수업에도 긍정적으로 일반화되어 기초학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