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북부 수학UpGo 캠프’ 운영

학생들에게 수학 학습 흥미 높여주기 위해 마련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30 09:41:4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7월 1일과 8일 2차례에 걸쳐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관내 중학교 1, 2학년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북부 수학UpGo 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생들의 학력 격차·결손을 보완하고, 수학 학습에 흥미를 높여주기 위한 것이다.


1일 체험형으로 운영하는 이 캠프는 참가 학생들을 소규모 팀으로 나눠 협동학습 형태로 운영한다.


중학교 1학년은 기계공학자, 로봇공학자, 드론의 원리 등 진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아르키메데스 다면체 활용’, ‘자취를 따라 그려지는 패턴의 신비’, ‘보르노이 다이어그램’ 등 평면도형과 입체도형 속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은 ‘스피드 UpGo 협동 문제 챌린지(X가 훔쳐 간 보물찾기)’ 등 상호 협동학습을 통해 인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중학교 2학년은 ‘프랙탈, 마름모삼십면체, 하이퍼스페이스, 다빈치다리’등 실생활에서 수학의 효용 가치를 배우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개별 체험활동을 한다.


또, 학생들은 학교 수업내용을 중심으로 협동학습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스피드 UpGo, 창의력UpGo’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안선옥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수학과 친해지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