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충북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중등 관리자 ’연수 실시

공정성과 신뢰도 확보를 위한 단위학교 책무성 강화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30 07:34:1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30일,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관리자 1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중등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주요 민원사례 공유를 통한 관리방안 모색 ▲감사 지적 사례 분석 ▲학교 자체 현장점검 도움자료 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출결 특기사항 누락, 단순 오탈자 정정 등의 구체적 감사 지적사례를 제시하며 학기 말 3차 교차점검을 강조했고, 학생의 개별적인 특성이 드러나도록 실제적인 역할과 활동 위주로 입력해야 하는‘창의적 체험활동’의 구체적인 컨설팅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또한, 권한 부여의 중요성과 학교생활기록부 정정, 학교폭력 조치사항 삭제 등의 유의 사항도 안내하여 이번 연수가 관리자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역량 강화와 책무성을 당부하는 시간이 됐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서술형 기록도 성적처리를 하듯이 중요하게 인식하고 빈틈없이 처리해줄 것과 학기 말에 반드시 3회 이상 학교자체에서 교차점검을 해달라.”라고 당부하며, “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연수 운영 등, 앞으로 학교 간 기재 격차 해소를 통해 공정성을 확보하고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점검을 통해서 신뢰도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