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원특례시, 신규 국가산단 ‘기업 투자의향 조사’ 실시

'창원 방위·원자력 융합 국가산단 2.0' 예타 우선 통과를 위한 투자 의향서 접수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29 14:26:02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창원특례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창원 신규 국가산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신규 국가산단 산업시설 용지 내 투자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투자의향 조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기업 투자의향 조사’는 신속한 예비 타당성 조사 신청 및 통과를 위해 기업의 수요를 확보하고 대내·외 산업 동향을 파악하여 선제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전략산업과를 방문하여 투자 의향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시는 의창구 북면, 동읍 일원 약 103만평 규모의 방위·원자력산업 융합 국가산단 조성 예정지에 대해 개발제한구역 해제, 산업단지계획 승인 등 절차를 다부처 협업을 통해 신속히 추진하여 창원 미래 50년을 든든하게 책임질 혁신성장 거점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임채진 전략산업과장은 “방위·원자력 첨단 국가산단에 대규모 R&D 연구기관 유치, 편리한 교통성 확보, 첨단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한 산·학·연 간 연계 산업단지를 만들고 다양한 기업 지원방안과 인센티브를 마련하여 최적의 기업투자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