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진구, 반려동물 산업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강석 기자 기자  2023.06.28 16:24:24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부산 부산진구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여대, 부산시 수의사회와 함께 지난 27일 부산진구청에서 반려동물 산업분야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꾸준한 증가와 해당 시장규모의 성장세, 관련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반려동물 산업분야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성사된 자리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기초 지자체와 연계한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부산진구의 반려동물 산업분야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이날 ‘지역 창업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동시에 진행하여 앞으로 창업전반에 관한 활발한 협력을 펼쳐갈 예정이다.


또한 부산여대는 LINC3.0사업단과 동물보건학과를 중심으로 미러형 실습시설 등 대학 인프라 제공과 창업인재 발굴에 힘쓰고, 부산시 수의사회는 창업아이템과 관련한 검증, 평가 및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욱 구청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성장 동력을 마련할 지역맞춤 특화창업으로 반려동물 업종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협약기관 뿐만 아니라 용품·미용·서비스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협의체를 구성해 더욱 실질적인 창업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